2023 AFC 아시안컵 조추첨 중계 시청 방법 (+무료) 대한민국 대진표 결과

2023 AFC 아시안컵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조추첨이 5월 11일 저녁 8시에 카타르 도하의 카타라 오페라 하우스에서 열립니다. 2023 AFC 아시안컵 조 추첨식 중계 시청 안내드리니 아래에서 시청 방법과 명단 확인 바랍니다.

아시안컵 조추첨에는 박지성을 비롯해서 팀 케이힐(호주), 세르베르 제파로프(우즈베키스탄), 하산 알 하이도스(카타르), 야마시타 요사마(일본), 쑨원(중국), 메이몰 로키(인도) 등이 조추첨자로 나섭니다.

아래에서 2023 AFC 아시안컵 조추첨 중계를 시청 바랍니다.

AFC 아시안컵 조추첨 중계

2023년 5월 11일 저녁 08시 00분

AFC 아시안컵 조추첨 중계 바로가기

 

1번 포트는 한국과 개최국 카타르를 비롯해 일본, 이란, 호주, 사우디아라비아 등 강호들이 배정됐다.

조별리그 통과가 어렵지는 않아 보이지만 대회가 카타르에서 열리는 만큼 한국 입장에서 중동 국가와 대결은 부담스럽다.

2번 포트에는 이라크, 아랍에미리트(UAE), 오만, 요르단 등 중동 4개국과 중국, 우즈베키스탄이 포함돼 있다.

2번 포트서 가장 까다로운 팀은 이라크와 아랍에미리트 등 중동의 강호들과 최근 연령대 대표팀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는 우즈베키스탄이다. 한 때 한국에 쇼크를 안겼던 오만도 방심할 수 없는 상대다.

반면 요르단과 중국과 한 조에 묶이면 최상이다. 요르단과 상대전적은 3승 2무로 단 한 번도 패하지 않았고, 하락세인 중국도 수월한 상대다.

3번 포트에서도 역시 바레인, 시리아, 레바논 등 중동 팀이 부담스러운 상대로 꼽힌다. 반면 팔레스타인, 베트남, 키르기스스탄은 비교적 수월한 상대다. 피파랭킹 96위 키르기스스탄과 한 조에 묶인다면 최상이다.

인도, 타지키스탄, 태국, 말레이시아, 홍콩, 인도네시아가 자리 잡은 4번 포트는 전체적으로 수월한 상대들이 속해 있다.

다만 한국을 잘 알고 있는 김판곤 감독(말레이시아)과 신태용 감독(인도네시아)을 만난다면 부담이 될 수 있어 피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또한 4번 포트에서는 동남아 최강자 태국보다는 인도, 타지키스탄, 홍콩을 만날 수 있다면 최상이다.

 

 

스포츠 라이브 생중계 사이트

 

스포티비 나우를 구독하고 있지 않다면 아래의 스포츠 라이브 생중계 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경기를 무료 실시간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바랍니다.

https://bit.ly/Sports_Live_Onair

 

 

 

Leave a Comment